언론속의 차앤유 : 차앤유클리닉 - 강서구, 목동, 양천구, 영등포, 피부과
본문보기
붉은여드름에 안면홍조증까지 ‘시너지레이저’로 해결[코카뉴스]
  • 작성자 : 차앤유
  • 작성일 : 2011.03.04 17:09:09
보통사람보다 더 쉽게, 심하게, 오래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인 ‘안면홍조’. 혈관 이상으로 피부가 얇은 볼이 빨갛게 보이는 현상이 지속되는 것으로, 겨울철에 특히 심해진다. 자외선에 만성적으로 노출되면 피부의 혈관을 싸고 있는 탄력섬유가 영구히 손상돼 안면홍조증이 생길 수 있다.



안면홍조는 남들이 보는 것 보다, 본인들이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 문제는 단순히 얼굴이 붉어지는 것이 아니라, 붉어진 얼굴 때문에 사람들의 오해를 사 대인관계에서 소극적이 되기 쉽다는 것이다.



일산(김포)피부과 연세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은 “안면홍조는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서 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면홍조를 치료하고 개선하려는 환자의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안면홍조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서 가급적 직사광선을 피해야 한다. 혈관을 지지하는 탄력섬유를 파괴할 수 있는 자외선에 의해 탄력섬유가 파괴되면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안면홍조와 더불어 붉은 얼굴의 주범인 여드름자국은 여드름이 낫고 난 후 남아 있는 붉은 기운이나 갈색 변화 등을 말한다. 여드름을 억지로 짜내는 과정에서 강한 자극이 약해진 피부층의 모세혈관을 파열시켜 붉은 색소 침착과 함께 여드름 자국(흉터)을 남기게 되는 것이다.



어릴 때부터 아토피 피부염을 앓았거나, 여드름이 있거나,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으로 고생했던 사람들은 그 후유증으로 코 주위와 코 밑에 실핏줄이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이 나타날 수 있다.



여드름 붉은 자국이나 안면홍조증이나 딸기코 등의 혈관성 질환이란 모세혈관을 지배하는 신경 계통이나 혈관의 수축이완 작용의 이상으로 얼굴에 있는 모세혈관이 늘어나는 질환이다. 최근에는 주위의 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도 여드름을 자극하는 세균을 파괴시키고 면포를 제거하는 레이저치료가 효과적이다.



안면홍조나 여드름 붉은 자국의 치료방법은 발생 원인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다. 그러나 최근 각광받는 치료법은 ‘시너지레이저’를 사용한 치료방법이다.



유종호 대표원장은 “시너지레이저는 원인이 되는 늘어난 혈관의 혈색소에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혈관을 응고시켜 흡수되도록 하는 방법으로 혈관을 거의 터뜨리지 않아 멍이 들지 않거나 최소화 하면서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이 레이저는 피부의 깊은 층에만 열을 가하고 피부표면은 냉각시켜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피부의 깊은 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여 새로운 콜라겐이 형성되기 때문에 치료효과도 좋고 부작용이 덜하다. 또한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안면홍조 같은 피부혈관질환은 치료를 하지 않으면 혈관이 굳어지거나 질환이 악화될 우려가 있으며, 피부노화도 스트레스나 자극적인 환경노출, 잘못된 시술 후 관리 등으로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따라서 시술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관리를 해주고 평소 피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한편, 안면홍조 및 시너지레이저를 통한 치료의 권위자인 유종호 대표원장은 현재 한국미용레이저연구회 회장,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 이사장, 세브란스 에스테틱 연구회 회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등을 역임하고 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1-03-04 17:09:22 시너지 보도자료(으)로 부터 복사됨]

빠른 상담

빠른 상담 입력폼
- -
각종서비스 및 이벤트공지, 상담을 위한 개인정보수집 동의